카테고리 없음 / / 2023. 8. 8. 11:43

6호 태풍 카눈의 북상에 따른 태풍 대비 요령

반응형

 

여름의 한가운데를 지나고 있는 요즘 급격히 더워진 날씨로 열대야에 시달리는 것은 기본이고, 잇따른 태풍의 북상이 예상되는 시기인데요, 때마침 6호 태풍 카눈의 경로가 한반도로 향하고 있는 지금, 카눈의 현재 진행 방향과 그에 따른 태풍 대비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6호 태풍 카눈의 진행 방향

8월 8일 10시 현재 기상청이 발표한 카눈의 예상 경로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8월 10일 9시경에는 등급이 '강(33~43m/s)'인 상태로 우리나라 통영으로 상륙하여 한반도를 가로질러 북상하여 강한 영향을 주고, 같은 날 21시경에는 충청지방에서 세력이 약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이 서귀포 동남동쪽 220km 부근을 진출하는 9일 21시 부터는 최대풍속 37m/s의 강한 바람의 영향이 제주와 남해 해안가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호 태풍 카눈의 상륙에 따른 태풍 대비 요령

태풍대비 가이드 : 집 안과 밖에서의 준비와 안전 수칙

태풍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우리의 안전을 위해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계획을 세우면 비상 시에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안에서의 대비 방법

- 정보 확인 : 태풍의 진로와 도달시간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TV, 라디오,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기상 정보를 점검하세요

- 대피 장소와 연락처 확인 : 침수나 산사태가 예상되는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대피장소와 비상연락방법을 미리 숙지해두세요.

- 생필품 준비 : 응급 약품,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등의 생필품을 미리 준비하여 비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 집 내부 점검 : 하수구나 배수구의 막힘을 확인하고, 물 빠짐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세요.

- 창문 및 외부 물품 고정 : 고층 건물에 거주하는 경우, 유리창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창문과 창틀을 테이프로 고정하고, 날아갈 위험이 있는 물건들을 단단히 고정하세요.

 

 

집 밖에서의 대비 방법

- 차량 운행 자제 : 가능한 경우, 태풍이 다가올 때 차량 운행을 자제하세요

- 용배수로 점검 : 집 주변의 용배수로나 배수로를 점검하여 침수 위험을 줄이세요

- 농촌 및 해안 지역 활동 주의 : 경작지의 용배수로를 점검하고, 농촌 및 해안 지역에서는 어업활동을 자제하세요.

 

태풍 주의보 및 경보 시에

- 정보 파악 : 태풍 주의보나 경보가 발효되면 신속하게 정보를 파악하세요

- 주변 환경 점검 : 노약자나 어린이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으며, 주변 환경에 날아갈 위험이 있는 물건이나 구조물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 대피 및 안전조치 : 저지대나 상습침수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대피를 준비하세요. 대피 시에는 수도, 가스, 전기를 차단하세요.

- 외부 활동 주의 : 바람이 강한 상황에서는 나무나 구조물 근처에 접근을 자제하고, 감전 위험이 있는 장소에 주의하세요.

- 주행 조심 : 운전 시에는 감속운행을 하며, 송전철탑이 넘어지거나 전선이 떨어져 있을 경우 즉시 관련 당국에 연락하세요

 

태풍이 지나간 후에

- 파손 확인 : 파손된 상하수도나 도로가 있는 경우 관련 당국에 연락하여 조치하도록 합니다. 

- 주변 안전 확인 : 제방이나 전선이 파손되었을 경우 주변에 가지 말고, 감전 및 다른 위험을 방지하세요.

- 식수와 가스 사용 : 비상 식수가 부족하더라도 무작정 물을 마시지 말고 끓여서 드세요. 침수된 집 내부에는 주의해서 들어가세요.

 

마무리

이상으로 6호 태풍 카눈의 예상 진로 방향과 그에 따른 태풍 대비 요령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눈은 남해로 상륙하여 한반도의 중심을 가로지를 것으로 예상되어 보다 넓은 지역에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태풍 대비 요령을 숙지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우리 모두 태풍 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아무런 해가 없는 여름을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