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각종 혈관 질환으로 심하게는 죽음까지 맞이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일인데요. 이런 혈관을 청소하여 혈관의 건강을 되찾아 주는 혈관 리모델링에 아주 좋은 식재료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블로그 게시글에서는 혈관 리모델링에 좋은 식재료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 식재료가 어떤 성분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혈관 리모델링이란
나이가 들 수록 혈관 안은 노폐물이 쌓여 각종 혈관 질환을 일으켜 심하게는 목숨을 잃는 일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혈관 속 노폐물들을 제거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런 과정을 혈관 리모델링이라고 합니다.
혈관 건강 자가 진단법
혈관 리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병원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지만 병원에 가기 전 혈관 건강을 자가 진단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혈관 건강 자가 진단법에는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손가락 길이 확인
약지의 길이가 검지보다 짧으면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놓다고 합니다. 평소 손발이 잘 붓거나 심한 피로감이 느껴지면 손가락 길이를 확인해 보세요
이마의 주름 확인
나이가 들면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이마는 좁은 혈관으로 인해 플라크가 쌓일 확률이 높은데요, 이런 노폐물에 의해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노폐물은 혈류 장애를 일으켜 죽상 동맥 경화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갑자기 어느 날 이마의 주름이 깊어지고 많아지기 시작한다면 혈관 리모델링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관 리모델링에 좋은 식재료
혈관 리모텔링에 단연 좋은 식재료는 바로 "다슬기" 입니다. 다슬기는 아래와 같은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혈관을 청소하여 리모델링하는데 최적의 식재료라고 합니다.
피트산 - 다슬기는 피트산이라고 불리는 엽록소 성분이 풍부한데 피트산은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 같은 계열의 물질로 혈액 내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 독성 물질 배출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우린과 아미노산 - 이 성분들은 혈관에 붙어 혈관 염증 배출에 도움을 주어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섭취 방법
굵은 소금으로 3번 이상 세척하고 10분간 소금물에 해감을 해야 머금고 있는 진흙들이 말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이렇게 해감이 된 다슬기는 다음과 같이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다슬기 탕
- 말끔하게 해감이 된 다슬기를 흰 거품이 올라올 정도로 삶아줍니다.
- 삶아진 다슬기는 찬물에서 한김 식힌 후 꼬챙이로 다슬기 살을 돌돌 돌려가며 발라줍니다.
- 다슬기 삶은 물에 발라 놓은 다슬기를 한 줌 넣은 다음 다진 마늘과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 다슬기는 속 살보다 껍데기에 칼륨 성분이 더욱 풍부하여 혈액 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여 껍데기째 끓인 물을 육수로 사용하게 되면 감칠맛뿐만 아니라 칼륨 성분까지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다슬기의 찬 성질을 보완 해 줄 따뜻한 성질의 부추를 썰어 넣은 뒤 청양고추를 넣어 끓여 내면 칼칼하고 시원한 다슬기 탕이 완성됩니다.
다슬기 장
- 냄비에 발라놓은 다슬기 살과 다슬기 삶은 물 그리고 간장 1컵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 홍고추를 알맞게 넣고 10분간 팔팔 끓여 준 뒤 30 분간 식힙니다.
- 양파, 마늘 등 채소를 넣고 오이를 넣습니다. 오이를 넣으면 짠맛이 덜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 다슬기를 먹을 때 오이를 함께 먹으면 다슬기에 풍부한 엽록소 성분인 피트산과 오이에 풍부하게 들어간 엽록소 성분인 클로로필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혈관 내 노폐물과 염증을 제거해 줘 혈관 리모델링을 보다 완벽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과
다슬기는 피트산과 타우린,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해 주며 염증 배출과 고지혈증을 완화해 주는 혈관 청소와 리모델링에 가장 적합한 식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된 섭취법 또한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고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잘 활용하여 혈관의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