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는 주변 환경의 변화가 피부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 피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우리 피부는 새로운 환경에 노출이 시작됩니다. 기온과 습도의 변화에 따라 우리 피부는 예민해질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에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환절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환절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4가지 방법
1. 기초화장품 사용에 주의하세요.
좋은 음식을 먹듯이 기초화장품을 사용할 때도 적당한 양과 순서를 지켜야 합니다. 과한 양의 화장품은 피부에 독이 될 수 있으며, 제품들 간의 화학반응으로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민감 피부인 경우, 2~3개 미만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꾸준한 클렌징이 필수입니다.
잠자기 전에 화장품을 바르고 자는 경우, 피부에 공기중의 먼지나 침구류 먼지, 진드기, 땀 등의 노폐물이 달라 붙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로만 하는 세안은 자기 전에 바른 화장품이 절대 지워지지 않고, 먼지나 노폐물과 함께 피부에 남아 염증 반응을 일으켜 피부를 망가뜨릴 수 있으니 소량의 클렌저를 사용하여 1분 이내의 세안을 권장합니다.
3. 적절한 클렌징 시간을 유지하세요.
적절한 세안 시간은 3분 이내이며, 화장을 한 경우에는 이중 세안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차 세안만으로 충분합니다. 뽀드득거리는 느낌이 날 때까지 하는 세안은 오히려 피부에 과도한 자극을 줍니다. 딥클렌징은 너무 과하게 하면 피부의 정상적인 천연 보습 인자를 같이 제거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게 되므로 일주일에 1~2번 정도로 제한하세요.
4. 팩 사용에 주의하세요
팩은 화장품의 한 형태이며, 매일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민감성 피부나 피부 장벽이 약한 경우, 1일 1팩은 피부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팩을 너무 오래 붙이면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깨트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무리
환절기에는 피부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올바른 피부 관리 습관을 가지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합시다. 위에 소개된 환절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철저히 지켜, 기온과 습도의 변화가 심해지는 환절기를 건강한 피부로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